그녀는 이안 운이 좋은 공급망 유한 회사

대한민국

2020년 중국 하이타오 이용자 규모 전망: 2억3500만명으로 확대 전망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란 서로 다른 관경에 속한 거래 주체가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거래를 달성하고, 지불 결산을 진행하며, 크로스보더 물류를 통해 상품을 송달하고, 거래를 완성하는 일종의 국제 상업 활동을 말한다.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는 B2B 모델, B2C 모델, C2C 모델로 나눌 수 있다. 실제 운영에서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은 끊임없이 혁신하고 변화한다. 예를 들어, 싱윈글로벌은 크로스보더 수입영역에서 독특한 S2B2C 모드에서, 브랜드는 크로스보더 B2B 서비스 업체를 통해 소비자를 직접 관통하고, 상류+물류+자금류+정보류를 한데 모아 산업과 소비자의 중요한 연결을 완성한다.


현재,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등 신형 소비는 용량 확대, 대외무역 안정, 소비 회복 촉진, 디지털 전환 촉진 등 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발휘하여 경제의 안정적인 회복을 가속화했다.


 하이타오 사용자 규모 분석


인터넷의 응용이 심화되고, 국경을 넘나드는 운송 네트워크가 발달함에 따라, 하이타오는 중첩되는 어려움에서 일상적인 쇼핑처럼 편리해졌다. 하이타오는 그 특유한 가격, 품종 등 우세를 가지고 있으며, 최근 중국의 하이타오 사용자 규모는 끊임없이 확대되고 있다. 중상산업연구원이 발표한 “2020년 중국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업계 시장 전망 및 투자 연구 보고” 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 중국 온라인 쇼핑몰 사용자 규모는 1억명을 돌파했다. 2019년에 중국 온라인 직구 사용자 규모는 약 1억 5500만 명에 이르렀으며 2020년에는 2억 3500만 명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전망이 밝다


최근 중국의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업계가 끊임없이 발전하고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2018년 중국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소매 수출입 거래액이 90,000억 위안을 돌파했다.


iiMedia Research(아이미디어리서치)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중국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규모는10조 8천억 위안에 달한다. 2020년에는 세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시장이 일정한 충격을 받게 될것이며, 2020년에는 시장 규모가 경미한 하락세를 보이고, 거래 규모는 10조 3천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국가정책이 힘껏 지지하고 대외무역을 발전시킴에 따라 시장수요가 부단히 급증하여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는 거대한 잠재력을 방출할 것이다.